강원도 동해 쪽에 위치한 하슬라아트월드에 다녀온 후기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강릉 경포호 쪽의 스카이베이호텔에 숙박을 하고 다녀왔었는데 하슬라아트월드는 경포호 방향보다는 정동진에서 더 가까운 위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시관은 내부와 외부로 나뉘어 있고 전부 구경하는데 2시간 정도 걸릴 만큼 큰 규모의 전시관입니다.
위치, 여행지 이름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441
- 하슬라아트월드(테마공원)
- 홈페이지 : http://museumhaslla.com/
- 가격 : 2023년 5월 기준 / 성인 15,000원 _ 청소년 13,000원 _ 어린이 11,000원
지도에서 찾아보면 정동진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저는 강릉 경포호에서 출발을 했는데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사실 어딜 가려고 찾아봐도 10km 이상이 이라서 먼 거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드라이브할 겸 다녀오시기 좋습니다.
살짝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차를 이용하지 않으면 방문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차는 별도의 차단기 없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자차를 이용하실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행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체험학습, 레스토랑 이용, 숙박시설 이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 및 프로모션이 있으니 방문을 계획하신다면 홈페이지를 꼭 참고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여행지 사진
- 실내 전시 공간으로 둘러보며 이동하는 방식으로 동선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실내 전시를 다 보고 넘어가야 실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실외 전시공간으로 가기 전에 카페가 있습니다. (화장실 이용가능)
- 입장권이 있으면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흡연하시는 분들 참고)
실내로 들어가서 입장권을 발권하고 나시면 자유롭게 구경하시면 됩니다. 이동하는 동선은 건물에 표기된 것을 보고 따라가시면서 관람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실내에서도 올라갔다 내려갔다 건물을 이동하면서 봐야 할 만큼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실내를 다 보시고 건물 외부로 나가시게 되면 바다를 배경으로 건물 자체가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사진 찍기 좋은 곳이 많이 있습니다. 건물외부에서 야외 전시관으로 넘어가는 지점에 전시관을 나가는 출구와 카페가 있으니 이용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입장권만 있으면 출구로 나가셨다가 다시 입구로 입장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포토존입니다. 하슬라아트월드를 검색하시면 대표이미지로도 나오는 장소들입니다. 그만큼 유명한 장소이기 때문에 사진을 찍으시려면 대기를 하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들렸을 때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오래 기다리지 않았지만 사람이 계속 오는 장소입니다.






후기
전시물을 관람하는 것도 즐거웠고, 실외에 나갔을 때 펼쳐져 있는 바다도 즐거움에 한몫하는 요소였던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여행 가서 이것저것 신경 안 쓰고 생각 없이 즐기다 올 수 있는 장소인 것 같습니다.
강릉에 갈 때마다는 아니더라도 3~4년에 한 번쯤은 다시 들려보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한 번쯤은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